이것저것/얼레벌레요리

그릭요거트 요리 기록5 / 사과 오버나이트 오트밀

아케님 2023. 11. 26. 12:00
728x90
728x90
SMALL

요거트 바크 도전기가 망하고 요즘 그릭요거트를 재미없게 빵에만 발라 먹고 있어서, 그릭요거트를 사용한 음식이 없나 찾아보다가 오버나이트 오트밀에 그릭요거트가 들어간다고 해서 만들어보았다. 이번에도 역시나 레시피 여러 개를 보고 기본 재료만 대충 참고하고 용량이나 추가 재료는 취향대로 넣었다.


재료

  • 우유 100ml
  • 롤드 오트밀 40g
  • 그릭 요거트 100g
  • 사과 1개
728x90

오트밀이 우유에 퉁퉁 부는 게 포인트인 요리인듯해서 넓적한 용기에 우유와 오트밀을 넣고, 오트밀이 우유에 다 잠기게 해 주었다. 우유 100ml도 정석인 용량이 아니라 그냥 오트밀 40그람이 다 잠길 정도만 넣어준 거다. 오트밀이 40그람인 이유는 그게 1회 권장량이라고 해서.

사과 오버나이트 오트밀 과정1

그리고 거기에 그릭요거트 100그람을 넣어준다. 근데 우유랑 그릭요거트가 따로 없을 때는 그냥 플레인 요거트로 해도 되지 않을까? 오트밀이 수분을 먹기만 하면 되는 거니까. 유청을 빨아들이느냐 우유를 빨아들이느냐의 차이일 거다. 맛은 좀 다르겠지만 귀찮아함의 대가라고 생각하면 될 듯.

사과 오버나이트 오트밀 과정2

그리고 사과를 넣어주었다. 사과 러버의 집에는 평소에 사과밖에 없어서 사과만 넣어줬는데, 먹고 싶은 과일이나 견과류가 있으면 전부 다 넣으면 된다. 부드럽게 먹고 싶어서 사과는 산쯔가루 품종으로 넣었다. 넣고 보니 색도 예뻐져서 만족스럽다. 이제 넣은 재료들을 잘 섞어준다. 달게 먹고 싶으면 꿀이나 액상과당도 넣어서 섞어주면 되는데, 나는 나중에 상황 봐서 뿌려서 먹어도 될 것 같아서 일단 안 넣었다.

728x90

사과 오버나이트 오트밀 과정3

뚜껑을 덮고 냉장고에서 하룻밤을 재워준다. 잘 자라. 저녁 먹고 한 18시쯤 만들어 재워주었다.

사과 오버나이트 오트밀

대략 14시간을 잔 녀석을 깨운 모습이다. 오하요입니다. 재울 때는 우유에 재료들을 말아 놓은 느낌이었는데, 깨우니 오트밀이 수분을 완전히 빨아들여서 꾸덕해진 것을 볼 수 있었다. 이렇게 반나절을 놔둬도 사과는 갈변하지 않아서 여전히 색도 예쁘다.

SMALL

사과 오버나이트 오트밀 완성

점성이 꽤 있어서 꾸덕 식감을 극호 하는 사람으로서 전체적인 식감이 아주 만족스러웠다. 그리고 사과를 왕창 넣는 것도 아주 옳은 선택이었다.  꾸덕 사이에 아삭한 게 씹하는 게 너무 맛있었음. 사과만의 단맛으로도 꽤 맛있었는데, 확실히 꿀을 추가하면 더 맛있을 것 같았다. 이렇게 한 그릇 먹으니 아주 배가 부르더라. 맛있는 걸 발견해서 또 한동안 열심히 해 먹게 생겼구먼. 

사과 오버나이트 오트밀 완성

참고로 우유랑 우유로만든 그릭요거트 대신에 두유랑 두유로 만든 그릭요거트로 오버나이트 오트밀을 만들면 이런 비주얼이 된다. 우유로 만든 것처럼 점성이 있고 꾸덕해진다기보다는 두부같이 뚝뚝 끊어지는 느낌. 맛은 두유맛인데 나쁘지 않음. 근데 개인적으로 우유로 만드는 게 식감이 더 좋다.

두유 그릭요거트 + 두유로 만든 사과 오버나이트 오트밀

비록 나는 아침에 그렇게 바쁜 사람이 아니라 아무래도 상관없지만, 아침에 시간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편하고 맛있고 든든한 아침밥이 될 듯하다.


그릭요거트 관련 다른 포스팅

 

동생돈동생산 베어그릭스 유청분리기 꾸덕메이커(2023ver) 사용 후기

동생이 이번 오봉야스미에 일본에 놀러 왔는데 뭐 필요 없냐고 물어보길래 유청분리기 갖고 싶다고 했더니 베어그릭스 유청분리기를 사다 줬다! 압도적 감사!! 정확한 제품명은 2023 베어그릭스

diarykae.tistory.com

 

(망함) 그릭요거트 요리 기록 4 / 블루베리 초코 요거트 바크,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

드디어 도전한 요리가 망했다. 그릭요거트로 또 만들어 볼 만한 게 뭐 없나 찾아보다가 요거트 바크라는 게 있길래 이번에도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떠도는 레시피는 참고하지 않고 재료만 대충 

diarykae.tistory.com

 

그릭요거트 요리 기록3 / 그리스의 쌈장 차지키 소스 (오이 그릭요거트) 레시피, 후기

꾸덕 메이커로 만든 그릭요거트로 뭘 만들어볼까 고민하다가 그리스의 쌈장이라고 불리는 차지키 소스라는 게 있다길래 만들기 쉬워 보여서 도전해 보았다. 재료 그릭요거트 약 7~800그람? (플레

diarykae.tistory.com

 

그릭요거트 요리 기록2 / 블루베리 그릭요거트, 사과 그릭요거트 재료, 조리법, 후기

사실 과일과 그릭요거트의 조합은 요리라고 할 것도 없이 그냥 섞으면 되는 거라서 따로 만드는 법이라는 게 있는 건 아니지만, 여러 번 만들면서 내가 찾은 재료의 비율이나 취향 한 스푼을 기

diarykae.tistory.com

 

그릭요거트 요리 기록1 / 베이컨 파 그릭요거트 재료, 조리법, 후기

그릭요거트+과일만 주구장창 먹는 게 슬슬 질려서 다른 먹는 방법 없나 찾아보다가 발견한 레시피의 재료, 조리법과 후기 기록 그릭요거트 100~120g : 기준으로 두 번 정도 먹음 쪽파 취향껏 : 마트

diarykae.tistory.com

 

두유, 우유로 집에서 플레인 요거트, 그릭 요거트 만들기

플레인 요거트를 자주 먹는데, 400그람에 거의 200엔 정도 되는 가격이라 어떻게 싸게 먹을 방법 없나 찾아보다가 예전에 집에서 동생이 요거트 메이커로 직접 요거트를 만들었던 게 생각났다. 그

diarykae.tistory.com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