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얼레벌레요리

재료 2개로 꾸덕한 초콜릿 만들기 / 근데 내가 만든 건 꾸덕할 뻔한 초코케이크

아케님 2023. 12. 9. 12:00
728x90
728x90
SMALL

저번에 그릭요거트 바크를 만드려고 구매했던 다크 초콜릿이 아직 조금 남았는데 그냥은 못 먹겠어서 다크초콜릿으로 간단하게 만들만한 게 있나 찾아보다가 이런 영상을 발견했다. 바나나로 꾸덕한 초코를 만드는 레시피인데 재료도 딱 2개, 전자레인지만 사용하길래 도전해 보았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사실 영상과 들어가는 재료만 똑같고 비율과 조리 과정을 내 멋대로 해버려서 영상과는 다른 무언가를 연성해 냈는데 먹을만했음. 


재료

  • 다크초콜릿 65g
  • 바나나 3개

꾸덕하게 만들고 싶으면 초콜릿 비율을 높이면 된다. 나는 딱히 꾸덕한 초콜릿을 만들고자 했던 게 아니고 그냥 집에 있는 재료를 다 써서 먹을 만한 무언갈 만들고 싶었던 거라서 그냥 내 멋대로 애매한 비율로 넣은 건데, 영상처럼 꾸덕한 초콜릿을 만들고 싶은 거라면 바나나랑 초콜릿 비율을 그람 기준 1(바나나):2(초콜릿)으로 넣으면 된다고 한다. 

728x90

만들다가 중간에 찍어서 바나나가 1개 뿐인데 3개 사용했다.

만드는 순서 (6번까지는 사진 순서와 동일)

1. 바나나를 갈아준다 : 영상에서는 믹서기를 사용하지만 믹서기를 꺼내기 귀찮아서 푸드 프로세서로 갈아주었다. 믹서기보다는 좀 덜 갈리긴 하지만 나쁘지 않음

2. 그릇에 랩을 깔고 간 바나나를 옮겨 담는다 : 랩은 굳이 안 깔아도 되는데, 나중에 꺼내기 쉽게 그냥 깔아줬다. 그릇 그대로 먹을 거면 안 깔아도 됨

꾸덕한 바나나 초콜릿 케이크? 요리 과정 1

3. 바나나에 다크 초콜릿을 올려준다

4. 그릇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30초씩 3번 돌린다 : 초콜릿이 어느 정도 녹을 거다. 한 번에 돌리면 바나나가 부풀어 오르니까 주의

5. 녹은 초콜릿과 바나나를 잘 섞어준다

6. 냉장고에서 반나절 굳힌다

728x90

꾸덕한 바나나 초콜릿 케이크? 요리 과정 2

원래 초콜릿도 따로 녹여서 바나나랑 섞던데, 어차피 섞을 거 귀찮아서 난 그냥 바나나랑 같이 돌려버렸다. 초콜릿은 기름기도 많고 빨리 굳어서 별도 용기에서 녹여서 옮기면 순식간에 굳은 초콜릿 처리하는 게 또 일거리다. 그래서 환경호르몬을 조금 섭취하는 대신 뒤처리의 편함을 제공받는 등가교환을 했다.

완성된 꾸덕할 뻔한 바나나 초콜릿 케이크

SMALL

냉장실에서 꺼내서 뒤집어보니 제대로 안 섞인 초콜릿의 흔적을 볼 수 있었다. 다음엔 골고루 잘 섞어 줘야겠다. 내가 적은 용량으로 계량을 하면 꾸덕한 초콜릿은 아니지만 그래도 꾸덕할뻔한 초콜릿케이크 정도는 된다. 나쁘지 않았음. 바나나의 당도만으로 다크초콜릿의 씁쓸함이 무리 없이 커버되어서 맛있게 먹어주었다. 다음에는 영상의 레시피처럼 계량을 1:2로 해서 진짜 꾸덕한 초콜릿 만들어봐야지.


베이킹 관련 다른 포스팅

 

[노오븐 베이킹] 밀가루 없이 재료 4개로 건강한 고구마 빵 만들기

마트에서 떨이로 싸게 파는 고구마가 있길래 사 왔는데 너무 퍽퍽하고 맛이 없어서 어떻게 처리를 할까 고민하다가 고구마 빵을 만들어보았다. 고구마빵 레시피를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재료 많

diarykae.tistory.com

 

[에어프라이어 베이킹] 오트밀 스콘(아몬드 스콘?) 만들어 본 후기

어느 날 동생이 갑자기 에어프라이어가 있냐고 물어보면서 있으면 이것 좀 만들어보고 후기 좀 알려 달라고 링크를 하나 보내주었다. (그 링크)그런데 마침 집에 재료가 다 있길래 바로 뚝딱 만

diarykae.tistory.com

 

[에어프라이어 베이킹] 재료 2개로 건강하고 정직한 바나나오트밀 쿠키 만들기

어제 마트 폐점시간 즈음에 아이스크림을 사러 갔다가 우연히 반값 할인하는 바나나 한 봉지를 건져서 바나나를 맛있게 먹을 방법을 찾아보다가 엄청 간단한 레시피를 찾게 되어서 따라 해 보

diarykae.tistory.com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