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얼레벌레요리

5재료 20분 컷 간단요리 / 우삼겹야채찜 (소고기, 배추, 숙주, 팽이버섯, 대파) 레시피, 후기

아케님 2024. 1. 6. 12:00
728x90
728x90
SMALL

정보의 바다를 돌아다니다가 또 안귀찮아 보이는 요리 레시피를 봐서 도전해 보았다. 요즘 유행하는 레시피라 그런지 재료는 비슷비슷한데 우삼겹 숙주찜, 우삼겹 배추찜, 차돌박이 배추찜, 밀푀유 나베 등등 버전과 이름이 아주 다양해서 여느 때와 같이 꼭 들어가는 들어가는 재료만 대충 기억해 놓고 양과 재료를 취향에 따라 가감해서 멋대로 만들어봤다.

재료 (2인분 정도)

  • 배추 1/8쪽 (1/4쪽 사서 2번 나눠해 먹음)
  • 대파 1단
  • 숙주 2 봉지
  • 팽이버섯 1 봉지
  • 우삼겹 250g
728x90

우삼겹야채찜 재료

  1. 야채를 다 손질하고 배추와 대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놓는다.
    → 배추는 그냥 안 자르고 고기를 배추 사이사이에 껴서 돌돌 말아먹기도 하던데 그럴만한 배추 사이즈가 아니라 잘라줬다.
  2. 찜기에 배추 > 우삼겹 > 팽이버섯 > 숙주 > 대파 순으로 쌓아준다.
  3. 중불에 20분 정도 찐다.
    → 고기 상태보고 다 익었다 싶으면 완성
728x90

우삼겹야채찜 요리 과정

굉장히 간단해서 아주 마음에 드는 레시피다. 고기 상태 보려고 뒤적거리긴 했지만 완성되면 이런 비주얼. 조리 전에는 찜기에 야채가 꽉 차는데 완성되면 다 숨이 죽어서 부피가 반정도로 줄어든다. 

우삼겹야채찜 완성

아무래도 아무 간도 안 하고 그냥 찐 음식이라 보통 찍어 먹는 소스도 세트로 만드는 것 같았다. 간장베이스 소스를 많이 만들어 먹던데 거기에 매실이며 멸치 액젓이며 절대 내가 안 가지고 있는 것들이 들어가길래 나는 그냥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로만 흉내를 내보았다. 낫배드였음.

  • 간장 3큰술
  • 식초 1큰술
  • 설탕 1큰술
  • 다진 마늘 1/2
  • 후추 취향껏
SMALL

소스

먹어본 감상 : 나쁘지 않았다. 예상 범위의 한 치의 오차도 없는 딱 상상한 그 맛이다. 내가 예전에 올린 원팬 소고기 야채 볶음의 간을 안 한 버전. 찍어먹으려고 소스를 만들긴 했는데 찍어먹는 거 귀찮아서 결국 그냥 냅다 부어서 섞어 먹었다. 이럴 거면 소고기 야채 볶음을 해 먹지 싶긴 했는데, 이게 소고기 야채볶음보다 기름기가 덜한 느낌이라 깔끔하기는 했다.

우삼겹야채찜 완성2

엄청 맛있다고 호들갑 떠는 영상들이 많던데 레시피대로 안 해서 맛이 제대로 안 난 건가, 아님 그냥 내 미각이 둔해서 이게 맛있는지 맛없는지도 모르는 건가, 그것도 아니면 엄청 맛있다고 호들갑 떨어야 어그로가 잘 끌려서 그러는 건가,,,는 좀 궁금하다. 아무튼 나는 맛보다는 설거지 거리와 요리 중 개입을 최소화할 수 있는 귀찮지 않은 간단한 레시피를 하나 더 발견해서 기쁠 뿐이다.


요리 관련 다른 포스팅

 

일본 식재료로 만드는 해독 스프 : 마녀스프 레시피 & 후기

요즘 집 근처에서 파는 표고버섯 튀김에 제대로 꽂혀버려서 삼시세끼 그것만 사다 먹는 나날을 계속 보냈다. 그러다 보니 야채 섭취량이 0에 수렴해서 응급으로 야채를 몸에 들이부을 수 있는

diarykae.tistory.com

 

밥솥 카레 스파게티 후기 : 밥솥에 재료 때려 넣고 방치하면 뚝딱

밥솥에 재료를 때려 넣고 취사를 누른 후 방치하는 요리가 있다길래 나도 한번 도전해 보았다. 일본은 다기능 밥솥이라고 밥을 짓는 것뿐 아니라 조리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밥솥이 매우

diarykae.tistory.com

 

15분 컷 간단 요리 / 요즘 SNS에서 화제인 라이스페이퍼 파전에 도전

요즘 라이스페이퍼 해물 파전이 유명한지 내 알고리즘에도 몇 번 뜨길래 프라이팬하나로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서 도전을 해보았다. 근데 나는 해물대신 돼지고기를 넣어서도 만들어 봤다. 대망

diarykae.tistory.com

 

20분 컷 간단 요리 / 원팬 소고기야채볶음 재료, 레시피

집에서 요리를 전혀 해 먹지 않는데 매달 가스비 기본요금은 나가고 있다. 이제 슬슬 죄책감이 든다. 가스계약을 해지하든가 요리를 해 먹든가 둘 중 하나는 해야 할 것 같다. 그래서 요리를 해

diarykae.tistory.com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