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 관광일기

서울 홍대 / 카카오프렌즈 홍대플래그십 스토어 방문 후기 (2024년 1월)

아케님 2024. 3. 9. 12:00
728x90
728x90
SMALL

카카오프렌즈 홍대플래그십 스토어(네이버 지도) 방문기 시작. 오이지 연남에서 밥을 먹고 다시 홍대 쪽으로 걸어가는 길에 발견한 카카오 프렌즈 샵. 아주 예전에 한번 가봤던 것 같은데, 잘 기억이 안나기도하고 많이 바뀌었을 것 같아서 한 번 들러 보았다.

카카오프렌즈 홍대플래그십 스토어

총 2층이었고 1층 전경은 요런 느낌. 한국인 손님과 외국인 손님이 반반 정도 되는 것 같았다.

카카오프렌즈 홍대플래그십 스토어

들어가자마자 나를 맞이해 주는 겁나 큰 라이언 친구. 이 날 느낀 건데 카카오 프렌즈 중에서 라이언과 춘식이의 인기가 정말 대단한 것 같았다.

728x90

카카오프렌즈 홍대플래그십 스토어

그런데 나는 이 친구에게 마음을 빼앗겨 버렸다. 카카오 프렌즈는 아니고 팝업으로 잠깐 들어온 캐릭터 같았다. 마성의 팍스라고 한다. 여우 좋아 인간으로서 이 친구 굿즈는 하나 건져가야겠다는 다짐을 했다.

카카오프렌즈 홍대플래그십 스토어

아무래도 케이크 가게를 하는 모양이다. 귀여운 녀석. 쪼끄만 손으로 어떤 귀여운 케이크를 만들려고.

카카오프렌즈 홍대플래그십 스토어

2층에 올라가니 케이크를 만드는 퐉스 친구를 볼 수 있었다.

SMALL

카카오프렌즈 홍대플래그십 스토어

퐉스 친구 굿즈를 사려고 둘러봤는데, 너무 종류가 없고 그나마 있는 것도 다 별로였다 ㅠ 나는 내 집 키 주렁주렁 패밀리에 추가할 키링을 사고 싶었는데 인형만 있었다. 일러는 귀엽게 뽑아 놓고 굿즈는 왜 이러는 거야.

카카오프렌즈 홍대플래그십 스토어

그 와중에 너굴 사장은 또 키링이 있길래 아쉬운 대로 너굴 사장 키링을 구매했다. 너구리도 좋아. 지금 내 집 키에 잘 매달려 있다. 퐉스 친구야 더 유명해져서 더 많은 종류의 굿즈로 만나도록 하자.

너굴 사장 키링

2층에 있던 거대 춘식이. 나는 이때까지 라이언과 춘식이가 부자지간인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다. 그리고 알게 된 춘식이가 고양이었다는 충격적 사실. 그렇군...

카카오프렌즈 홍대플래그십 스토어

춘식이 방 디스플레이도 있었다. 캣타워가 있다. 진짜 고양이인가 보다. 그리고 고구마를 좋아하나 보다. 사진 찍고 가라고 해서 사진도 한번 찍어보았다. 이렇게 포토 스폿도 많고 구경할 거리가 많아서 그냥 돌아다니기만 해도 너무 재밌었다.

728x90

카카오프렌즈 홍대플래그십 스토어

2024 갑진년 용 굿즈도 대부분 라이언과 춘식이여서 이 둘의 인기가 실감이 났다. 겉모습만 봐도 확실히 기존 카카오 캐릭터들보다 디자인이 귀엽긴 하다. 

카카오프렌즈 홍대플래그십 스토어

심지어 용 가죽을 뒤집어쓴 춘식이 인형은 솔드 아웃이어서 사진으로만 남겼다. 사소한데 삐죽삐죽 튀어나온 용 발톱이 너무 귀엽다.

카카오프렌즈 홍대플래그십 스토어

동생이 엄청 자주 쓰는 이모티콘 캐릭터도 왜인지 카카오프렌즈 샵에서 굿즈를 팔고 있길래 사진을 찍어봤다. 이모티콘도 자기 같은 것만 써서 닮아가지고 이 친구는 나한텐 거의 동생과 동급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 날 드디어 이 친구에게 앙꼬라는 이름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카카오프렌즈 홍대플래그십 스토어

세상은 넓고 귀엽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은 참 많다. 귀여운 친구들을 만나면 언제든 지갑을 바칠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캐릭터 산업이 더 발전해서 내 취향의 깜쮜기들이 세상에 많이 나와줬으면 좋겠다. 귀여움이 세상을 구한다.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