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얼레벌레요리

밥솥 카레 스파게티 후기 : 밥솥에 재료 때려 넣고 방치하면 뚝딱

아케님 2023. 9. 10. 12:00
728x90
728x90
SMALL

밥솥에 재료를 때려 넣고 취사를 누른 후 방치하는 요리가 있다길래 나도 한번 도전해 보았다. 일본은 다기능 밥솥이라고 밥을 짓는 것뿐 아니라 조리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밥솥이 매우 일반적이다. 빵이나 팬케이크, 찜요리 등을 밥솥으로 할 수 있다. 나도 밥솥을 살 때 빵이나 저온조리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밥솥을 구매했다. 이걸 사면 내가 다양한 요리를 할 줄 알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까지 밥 한 횟수는 손에 꼽고 조리기능은 한 번도 써보지 않았다. 사람은 쉽게 변하지 않는다.

무슨 영상을 보고 만들어봐야지 했는데, 거기서 뭘 만들었는지 기억이 안 나서 그대로 따라 하지는 않았고 대충 밥솥에 넣고 방치하면 익어서 나오는 재료들만 몇 개 기억해 뒀다. 그게 토마토랑 양파, 닭고기 같은 것들... 그래서 나는 대충 생각나는 재료들을 넣고 카레 스파게티를 만들어 보았다. 재료는 이하와 같다.

  • 토마토 1개
  • 양파 1개
  • 닭가슴살 1덩어리
  • 파스타면 1묶음: 빨리 익지 않는 면종류로 사는 걸 추천
  • 카레 2조각 (버몬드 카레 같은 고체카레 사용)

사용한 카레

728x90

파스타는 길어서 밥솥에 안 들어가길래 반으로 쪼개서 가장 밑에 깔아 주었다(물을 먹어야 하기 때문). 토마토는 씻어서 꼭지를 딴 후 딱딱한 부분만 제거해 주고, 양파는 1개를 8개로 나눠서 넣어주고 닭고기도 한입크기로 썰어서 넣어주었다. 내가 본 영상에서는 양파도 고기도 그냥 통째로 넣던데 그렇게도 해봤더니 나중에 으깨주는 것도 일이라 나는 그냥 잘라서 넣는 게 더 편했다. 카레 조각은 그대로 투하. 마지막에 물을 넣었는데, 솔직히 물을 얼마나 넣어야 할지 모르겠더라. 그래서 그냥 감으로 토마토랑 양파에서 물이 나올걸 고려해서 재료 2/3 정도만 잠기게 넣었다. 

요리 못하는 사람특 레시피 절대 안봄. 하지만 내 요리 역사를 보면 모로 가도 결국은 그럭저럭 먹을만한 게 완성이 된다. 신기하다 이게 재능인가?

밥솥 카레 스파게티 재료투하

이제 취사를 하면 된다. 조리기능이 있긴 한데 쓰는 방법을 찾아보는 게 귀찮아서 그냥 일반 취사기능으로 두고 방치를 했다. 내가 전에 해 먹은 게 현미밥이라서 그 모드 그대로 취사를 했더니 한 시간 정도 걸렸는데, 솔직히 그 정도는 안기다려도 될 거다. 30~40분이면 되지 않을까(예상) 아무튼 취사가 끝나고 열어서 뒤적거려 주었다. 토마토와 양파를 으깨면서 잘 풀어지지 않은 카레조각을 다른 재료와 섞어주면 된다. 면이 굉장히 불어있기 때문에 조각조각 나지 않게 조심하면 더 좋다.

밥솥 카레 스파게티 취사완료

728x90

다 섞은 비주얼이 맛있어 보이지는 않지만 착각이다. 맛있다. 물양도 아주 적당했는지 내가 원했던 농도가 딱 맞춰졌다. 요리 천재가 분명하다.

밥솥 카레 스파게티 섞섞

SMALL

이렇게 한 번 해두면 내 기준 두 끼 정도 먹을 분량이 나온다. 가장 만만한 조합인 카레+스파게티를 주로 해 먹었지만 쌀을 넣으면 카레라이스가 되는 것이고 카레 조각이 아닌 고체 크림 스튜조각과 감자, 브로콜리, 당근 등 다른 야채를 넣으면 크림스튜가 뚝딱 만들어지겠다 싶었다. 성공적으로 밥솥요리를 해본 경험이 생겼으니 이제부터는 조리 기능을 잘 활용해 보자고 다짐해 본다.

밥솥 카레 스파게티 완성


간단 레시피 관련 포스팅

 

초간단 오이절임 만드는 방법

차지키 소스를 만들겠다고 오이를 샀는데 언제나처럼 대용량! 저렴!이라는 악마의 속삭임에 속아 넘어가 한꺼번에 오이를 너무 많이 샀다. 조만간 말라비틀어지겠다 싶어서 나머지 오이들에게

diarykae.tistory.com

 

20분 컷 간단 요리 / 원팬 소고기야채볶음 재료, 레시피

집에서 요리를 전혀 해 먹지 않는데 매달 가스비 기본요금은 나가고 있다. 이제 슬슬 죄책감이 든다. 가스계약을 해지하든가 요리를 해 먹든가 둘 중 하나는 해야 할 것 같다. 그래서 요리를 해

diarykae.tistory.com

 

15분 컷 간단 요리 / 요즘 SNS에서 화제인 라이스페이퍼 파전에 도전

요즘 라이스페이퍼 해물 파전이 유명한지 내 알고리즘에도 몇 번 뜨길래 프라이팬하나로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서 도전을 해보았다. 근데 나는 해물대신 돼지고기를 넣어서도 만들어 봤다. 대망

diarykae.tistory.com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