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음식일기

아이스크림 모음11 / 2024년 6월 최근 출시한 일본 아이스크림 후기 : 미즈만쥬 아이스크림, 피노 딸기 치즈 케이크, 콜라&바닐라바

아케님 2024. 6. 8. 12:00
728x90
728x90
SMALL

2024년도 봄~여름에 출시되어서 먹어본 아이스크림 후기를 작성해 보았다. 아마도 미즈만쥬 아이스크림이랑 피노 스트로베리 치즈케이크 맛은 기간한정이지 싶다. 콜라&바닐라바는 아직까지 파는 것 보면 한정은 아닌 것 같고. 


리뷰한 아이스크림 목록


미즈만쥬 아이스크림 (水まんじゅうつるんぷるん(スティック)) 

 

미즈만쥬는 투명한 반죽에 안에 앙금이 들어간 화과자인데, 예전에 [일본 전통 디저트] 구복당(口福堂) / 미즈만쥬(水まんじゅう) 라는 포스팅에 후기를 기록해 둔 것도 있다. 투명감 있는 흰색에 팥앙금이 들어간 게 일반적인 맛인 것 같은데 요즘엔 포스팅에 쓴 것처럼 다양한 맛들도 볼 수 있다. 

 

[일본 전통 디저트] 구복당(口福堂) / 미즈만쥬(水まんじゅう) 라즈베리, 파인애플, 라무네, 쯔부

예전에 포스팅했던 구복당(口福堂)에서 여름을 맞이하여 귀여운 화과자가 출시되어서 사 먹어 봤다. 바로 미즈만쥬(水まんじゅう)라는 일본 디저트인데, 칡가루(葛粉) 반죽 안에 앙금을 넣어 만

diarykae.tistory.com

이런 아이스크림은 처음 봐서 사봤는데 맛이라고 해야 하나 식감도 처음 먹어보는 신기한 타입의 아이스크림이었다. 그리고 꽤나 맛있었다. 가격은 정가로 세금 포함 173엔이라고 하는데, 내가 구매한 곳에서는 세금포한 130엔 정도에 팔고 있었다.

미즈만쥬 아이스크림 ( 水まんじゅうつるんぷるん(スティック) )

728x90

겉에만 보면 살짝 한국 아이스크림 아맛나가 생각난다. 아맛나 정말 맛있지... 아직도 파나? 아무튼 맛도 아맛나랑 전체적으로 비슷하다고 느꼈다. 겉에 흰색 부분은 그냥 달달하고 깔끔한데 살짝 쌀맛이 나는 것 같기도 한 아이스크림이었고, 안에는 팥앙금이 들어가 있었다.

그리고 정중앙에는 젤리가 들어가 있었는데 이게 제일 신기했다. 어떻게 안 얼고 이렇게 들어있지? 살짝 녹은 상태의 아이스크림을 먹은 건지, 적정온도에서 보관하기만 하면 안 어는 건지 잘 모르겠지만, 슬라임같이 탱글탱글한 투명 젤리가 들어있었다. 미즈만쥬의 겉에 부분 같은? 젤리는 살짝 달달한데 딱히 무슨 맛이 나는 건 아니었다. 

아맛나를 좋아한다면 백퍼 좋아할 맛인 데다가 안에 들어있는 젤리로 퍼포먼스 점수까지 챙기는 아이스크림이다. 미즈만쥬는 여름에 먹는 이미지가 있어서 아무래도 여름 시즌에 맞춰서 출시된 것 같은데, 여름이 지나도 계속 팔아줬으면 좋겠다.

미즈만쥬 아이스크림 ( 水まんじゅうつるんぷるん(スティック) )


피노 스트로베리 치즈 케이크 (ピノ ストロベリーチーズケーキ

편의점에 갔는데 초면인 피노가 보이길래 하나 집어왔다. 세븐일레븐, 로손, 패밀리마트, 미니스톱에서 판매를 한다고 한다. 가격은 220엔.

피노 스트로베리 치즈 케이크 ( ピノ ストロベリーチーズケーキ )

안타깝게도 하트 피노, 별 피노는 당첨되지 않았다. 하지만 맛이 엄청나게 당첨이었다. 진짜 진한 치즈케이크 맛이 나고, 겉에 박혀있는 타르트 과자 부스러기 식감도 좋았다. 겉에 초콜릿은 딸기맛 초콜릿이었는데 사실 딸기의 존재감이 그렇게 크게 느껴지진 않았다. 아이스크림이 입에서 사라질 때쯤에 딸기의 신맛이 살짝 스쳐 지나가면서 나도 있긴 있었다고 어필하는 정도. 그런데 치즈케이크 맛 구현을 너무 잘해놔서 딸기가 있건 말건 그냥 이건 맛있는 아이스크림이다. 

피노 스트로베리 치즈 케이크 ( ピノ ストロベリーチーズケーキ )

728x90

콜라&바닐라바(コーラ&バニラバー) 

이건 출시된 지 3달 정도 지났고, 콜라 플로트맛 아이스크림에 라무네가 박혀있는 아이스크림이다. 가격은 기억이 잘 안 나는데 98엔에 샀던 것 같다.

콜라&바닐라바( コーラ&バニラバー )

바닐라랑 콜라 부분이 나뉘어 있어서 딱히 플로트를 섞어 먹는 맛은 아니다. 콜라 부분은 살짝 밍밍한 콜라맛, 바닐라 부분은 그냥 평범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이었다. 음... 맛없는 건 아닌데 맛있는 것도 아님. 맛은 사실 생각한 그대로의 맛이었는데, 델리만쥬가 사실은 냄새만큼 맛있지 않다는 걸 이미 알면서도 냄새에 못 이겨 기어이 사 먹고 예상대로 실망하는 것과 비슷한 결의 느낌을 경험했

콜라&바닐라바( コーラ&バニラバー )

SMALL

일본 아이스크림 관련 다른 포스팅

 

아이스크림 모음10 / 일본 민트초코 아이스크림 순위 매기기 (2024.05 기준)

일본에서 지금까지 먹어본 8종의 민트초코 아이스크림의 개인적인 랭킹을 매겨보았다. 예전에 기간한정으로 출시되어서 지금은 판매하지 않는 아이스크림도 있긴 한데, 재발매하는 경우도 많

diarykae.tistory.com

 

아이스크림 모음9 / 2024.05 최근에 먹은 아이스크림 후기 기록 : 가리가리군 리치 민트초코, PARM 안

아이스크림 목록가리가리군 리치 민트초코(ガリガリ君リッチ チョコミント(スティック)) ★★☆☆☆?PARM 안닌 밀크 스트로베리 (PARM(パルム) 杏仁ミルクストロベリー) ★★★☆☆PARM 

diarykae.tistory.com

 

아이스크림 모음8 / 일본에서 발견한 한국의 맛 : 셀렉션 초코맛, 빙빙바, 거북알

예전에 포스팅한 한국에서도 먹어 본 것 같은 아이스크림이라는 제목의 글의 2탄쯤 되는 포스팅이다. 참로고 한국 아이스크림은 내가 꼬꼬마 시절 먹었던 아이스크림만 등장해서 여전히 판

diarykae.tistory.com

 

아이스크림 모음7 / 요즘 일본의 맛있는 아이스크림 추천 : 2024년 5월

기간한정은 아닌 것 같은데 일본은 너무 제품들이 쥐도 새도 모르게 나왔다 들어갔다 하기 때문에 요즘이라는 타이틀을 붙였다. 최근에 먹고 3번 이상 다시 사 먹은 추천하고 싶은 일본 아이스

diarykae.tistory.com

 

[일본 디저트] 아이스크림 모음6 / 아이스 바 편 : 밀크티, 사과, 안닌두부, 고구마

등장하는 아이스크림 리스트 립톤 농후 로얄 밀크티 바 -화려한 얼그레이- (Lipton 濃厚ロイヤルミルクティーバー-華やかなアールグレイ-) ★★★★☆ 소프트 군 -전설의 로얄 밀크티- (ソフト君-

diarykae.tistory.com

 

[일본 디저트] 아이스크림 모음5 / 크림 브륄레, 홈파이, 초콜릿, 멜론

최근에 먹은 막대기가 달리지 않은 아이스크림 편 오하요 브륄레 (OHAYO BRULEE) ★★★☆☆ 후지야 홈파이(不二家ホームパイ) ★☆☆☆☆ 더 크레페 다스 밀크 (ザ・クレープダースミルク) ★★★

diarykae.tistory.com

 

[일본 디저트] 추천하는 일본 편의점, 마트 아이스크림 5개 (아이스크림 모음4)

요즘 아이스크림 마이붐은 초콜릿이 바삭하게 씹히는 종류 + 깔끔한 과일 종류 아이스바.라고 해도 저런 느낌의 제품은 많은데 그중에서 최근에 거의 맨날 번갈아 가며 먹은 녀석들 5개를 골라

diarykae.tistory.com

 

[일본 디저트] 아이스크림 모음3 / 한국에서도 먹어 본 것같은 아이스크림

어... 한국에서도 먹어봤는데? 아는 맛인데? 싶은 일본의 아이스크림을 모아보았다. 한국에서 아이스크림을 다양하게 먹어본 것도 아니고 맛 기억력이 처참하기 때문에 더 있을 수 있지만 일단

diarykae.tistory.com

 

[일본 디저트] 아이스크림 모음2 /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마트, 편의점에서 살 수 있는 아이스크림

내가 찐으로 좋아해서 일본 살면서 몇 년째 꾸준히 먹는, 그리고 앞으로도 꾸준히 먹을 예정인 내 마음속의 1, 2, 3위 아이스크림이랑 최근에 먹어본 것 중에 맛있었던 아이스크림 하나해서 총 4

diarykae.tistory.com

 

[일본 디저트] 아이스크림 모음1 / 유키미다이후쿠(雪見だいふく) 편

유키미다이후쿠 기간한정 맛들 먹어 본 거 기록용. 꾸준히 업데이트 예정 2022년 9월 : 깊은 쇼콜라 (コクのショコラ) 깊은 건 모르겠지만 은은하게 맛있는 초코 2022년 9월 : 달맞이 (お月見) 떡이

diarykae.tistory.com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