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블로그활동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 포스팅 다음 메인 페이지 노출 결과

아케님 2023. 4. 29. 12:00
728x90
728x90
SMALL

어제 4/28(금) 오후쯤부터 갑자기 일본과자 사샤 초콜릿 포스팅의 기타 유입(다음 메인페이지)이 급증해서 뭔가 했더니, 해당 포스팅이 다음 '여행맛집' 카테고리 메인에 올라가 있었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아직 올라가 있는 걸 보면 한 24시간은 올라가 있는 듯하다. 

 

[일본 과자] 한국에서는 단종된 추억의 초콜릿 롯데 샤샤 (사샤, 紗々)

어릴 때 진짜 진짜 좋아했던 과자 중에서 샤샤라는 초콜릿이 있었는데, 롯데가 한국에서는 단종시키고 일본에서는 계속 판매하고 있는 상품이다. (롯데의 사샤 상품페이지) 그래서 일본에 와서

diarykae.tistory.com

다음 메인에 등장

진짜 무서울 정도로 유입이 급증해서 심지어는 이 포스팅 하나의 몇 시간 누적 조회수가 지금까지의 블로그 전체의 누적 방문자수를 뛰어넘었다ㅋ ㅋㅋㅋ ㅋ 와우 메인 노출의 위력은 엄청나구나... 이 포스팅으로 유입이 되어서 내가 지금까지 썼던 글들을 봐주시는 분들도 계셨는지 다른 포스팅들 조회수도 그전에 비해 어마어마하게 늘었다.

728x90

메인 노출 포스팅 4/28 하루 누적 조회수

사실 혹시 다음 메인에 노출되었나? 싶었던 글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고 3번째인데, 그전에 포스팅 2개는 굳이 다음 메인 페이지를 뒤져보지 않아서 진짜 노출이 되었었는지는 잘 모르겠고, 급격히 증가한 유입 수와 유입 경로로 그렇게 추측을 할 뿐이다. 그전에 유입이 많았던 포스팅은 캡슐 호텔 퍼스트 캐빈 후기글, 베이컨 파 그릭 요거트 만드는 법에 대한 포스팅이었다.

캡슐 호텔 퍼스트 캐빈 후기글은 1월에 올린 글인데 약 24시간 동안 440회 정도의 유입이 있었고,

 

[일본 여행] 숙소 / 캡슐 호텔 : 퍼스트 캐빈 FIRST CABIN (ファーストキャビン) 리뷰

※ 이 글은 도쿄 미나토구 니시신바시에 위치해 있는 FIRST CABIN 愛宕山점을 기준으로 작성됨 연말연시 연휴 프로젝트 3년 만에 한국 가기. 내가 예매한 한국행 비행기가 이른 시간이고 그 전날 늦

diarykae.tistory.com

캡슐 호텔 터스트 캐빈 후기글 다음 메인 노출 추정 시기 유입

728x90

베이컨 파 그릭 요거트 만드는 법에 대한 포스팅은 3월에 올린 포스팅이며, 약 24시간 동안 620회 정도의 유입이 있었다. 

 

그릭요거트 요리 기록1 / 베이컨 파 그릭요거트 재료, 조리법, 후기

그릭요거트+과일만 주구장창 먹는 게 슬슬 질려서 다른 먹는 방법 없나 찾아보다가 발견한 레시피의 재료, 조리법과 후기 기록 그릭요거트 100~120g : 기준으로 두 번 정도 먹음 쪽파 취향껏 : 마트

diarykae.tistory.com

베이컨 파 그릭 요거트 포스팅 다음 메인 노출 추정 시기 유입

이 두 포스팅도 평소에 비해 유입이 급증한 편이라서 메인에 노출되었나 보다... 했는데, 이번 사샤 초콜릿 포스팅은 이전의 두 포스팅과는 차원이 다른 유입이 있어서 깜짝 놀랐다. 이전 포스팅의 메인 노출을 눈으로 확인해 본 게 아니라 차이가 나는 이유가 뭔지 확실히는 모르겠는데, 아마 노출 형태의 차이가 아닐까 생각한다.(이미지와 함께 노출 <-> 타이틀만 노출) 아니면 포스팅 주제가 사람들의 흥미를 많이 끌었나?

아무튼 이렇게 수치가 눈으로 보이니까 뿌듯하고, 어제오늘 재미있는 경험을 하고 있다. (지금 이 포스팅을 쓰는 순간도 조회수가 쭉쭉 올라가는 중) 의외로 나한테는 당연한 것일 수 있는 소재가 다른 사람들은 재밌어하는구나 싶기도 해서, 앞으로도 일상생활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더 즐겁게 기록해 나가야지 하는 마음이 들었다.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