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 음식일기

[한국 디저트] 꽈페(guafe) / 예쁜 꽈배기 먹기_흑임자 꽈배기, 크림 브륄레 꽈배기

아케님 2023. 1. 12. 12:00
728x90
728x90
SMALL

한국 가서 알록달록한 꽈배기를 먹었다. 나 이런 비슷한 거 신오쿠보에서 본 것 같음 (특: 한 번 가봄) k-디저트 어쩌고 이런 거. 카페에 무슨 방송이 계속 흘러나오던데 요즘 한국에서 꽤 핫한 건가벼. 꽈배기를 찾아 먹는 편은 아니지만 머물고 있던 곳 근처에 매장이 있어서 가봤다.

꽈페(guafe)

일단 꽈배기 꾸미기를 아주 잘해놔서 보는 재미가 있더라. 유니콘 꽈배기가 시그니처라고 하던데 그건 없었고, 신메뉴라는 흑임자 꽈배기와 크림 브륄레 꽈배기를 먹었다.  

꽈페(guafe)

728x90
728x90

꽈배기가 맛있다는 게 뭔지는 모르겠지만 빵 자체는 무난했다. 맛없지도 않고 특별하지도 않고. 엄청 기름진 느낌이 아니라서 좋았다. 이런 건 반쯤 위에 얹어진 토핑 맛으로 먹는 거니까 토핑 이야기를 하자면, 흑임자 꽈배기는 흑임자 크림+ 꾸덕한 커스터드 크림+체리? 조합이었는데 흑임자 크림이 정말 진하고 맛있어서 내 취향이었다. 흑임자 너무 좋아.

꽈페(guafe) / 흑임자 꽈배기

크림 브륄레 꽈배기는 말 그대로 크림 브륄레(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구운 설탕?)가 토핑 된 꽈배기였고, 평범하고 너무나 예상 가능한 맛 그대로라서 개인적으로 흑임자 쪽이 더 호. 둘 다 상당히 달달하기 때문에 음료는 달지 않은 걸로 마셔야지 끝까지 먹을 수 있겠더라.

꽈페(guafe) / 크림 브륄레 꽈배기

한국... 3년 만에 갔지만 내 뜻대로 되는 게 하나도 없었고, 그만큼 예상하지 못했던 음식들과도 많이 만났다. 나의 한국 가이드(?)가 어디 가고 싶냐고 하길래, 나 명동밖에 모른다고 했더니 업데이트 중지된 어플리케이션 같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정말 많은 게 바뀌었더라. SNS를 안 하기 때문에 그런 걸 알려면 굳이 굳이 일부러 알아봐야 하는데, 그런 취미가 없어서 이번 한국 여행이 더 신선한 여행이 될 수 있었다. 오히려 좋았어.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