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일상일기

[일본 청소 용품] 룩 욕실 곰팡이 방지 훈연제 (ルック おふろの防カビくん煙剤) 사용법, 후기

아케님 2023. 6. 8. 12:00
728x90
728x90
SMALL

일본에 욕실 곰팡이 방지 훈연제라는 청소 굿즈가 있길래 써봤다. 일본은 보통 욕실과 화장실이 분리되어 있고, 매일 욕조에 들어가서 목욕을 하는 문화가 있기 때문에 욕실의 청소 굿즈가 굉장히 잘 나와있다. 

룩 욕실 곰팡이 방지 훈연제 (ルック おふろの防カビくん煙剤)라는 제품인데, 우선 욕실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물기까지 싹 다 건조한 후에 사용하면 한동안 곰팡이가 안 생기게 해 준다. 살균 성분이 들어있는 연기를 피워 욕실 전체를 소독해서 곰팡이 원인균을 제거하는 방식이고, 주성분은 은제올라이트라고 하는데 여기에 들어있는 은이온에 살균 성분이 들어있다고 한다. 2달에 한 번 간격으로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인 걸 보면 효과가 두 달쯤 지속되는 듯하다. 하지만 아직 사용하고 두 달이 지나지 않았고 욕실은 관리하기 나름이라 현시점에서 제품 자체의 효과가 어느 정도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사용하고 2주 정도 거의 매일 욕실을 사용한 상태인데 아직까지 곰팡이가 생기거나 하지는 않았다.

룩 플러스 욕실 곰팡이 방지 훈연제 (ルック おふろの防カビくん煙剤)

728x90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컵처럼 생긴 제품인데, 포장을 까면 이런 캔 통이 들어있다. 여기에 살균 약품이 들어있고 여기에 있는 약품을 물로 기화시켜서 연기를 피우게 된다.

룩 플러스 욕실 곰팡이 방지 훈연제 (ルック おふろの防カビくん煙剤)

컵에 있는 점선까지 물을 넣은 다음에 캔통을 넣고, 튐 방지 커버를 씌워주면 준비 끝이다. (사진에선 튐 방지 커버를 까먹고 안 씌웠는데ㅠㅎ 딱히 사고가 나진 않은 거 보면 만약을 위해 씌우라고 하는 것 같다.)

룩 플러스 욕실 곰팡이 방지 훈연제 (ルック おふろの防カビくん煙剤)

728x90

몇 초를 기다려주면 이렇게 연기가 피어오르기 시작한다. 그러면 욕실 문을 꼭 닫고 1시간 30분을 방치해 주면 된다. 소독이 끝나면 욕실 문을 열고 환기구를 켜고 30분 정도 환기를 시켜준다.

룩 플러스 욕실 곰팡이 방지 훈연제 (ルック おふろの防カビくん煙剤)

제품의 종류는 이렇게 3종류가 있는데 기능은 똑같고 향만 다르다. 무향, 비누향, 소취민트향이다. 나는 민트향을 썼는데, 딱히 민트향이 나는 건 모르겠더라. 

룩 플러스 욕실 곰팡이 방지 훈연제 (ルック おふろの防カビくん煙剤) / 이미지 출처 : 공식 홈페이지

SMALL

사용 후 오랜 시간이 지난 게 아니라 확실한 효과를 아직 잘 모르겠지만, 곰팡이가 안 생기게 하는 게 목적인 제품이니 앞으로 욕실 곰팡이와는 영원히 인연이 없길 바라며 두 달에 한 번씩 꾸준히 사용할 계획이다. 


일본 생활 용품 관련 포스팅

 

[일본 생활] 무인양품 / 신발 냄새 제거 레드시다 블록 후기 / 탈취, 소취

신발장 냄새가 거슬려서 신발 탈취제를 찾다가 무인양품에서 레드 시다 블록을 발견했다. 레드 시다는 연필향나무라고 한다. 음 한국어로 봐도 무슨 나무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방충이랑 탈취

diarykae.tistory.com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