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음식일기

[일본 음식] 편의점 조리 레시피 / 쟈가리코 + 치즈 = 쟈가아리고 (じゃがアリゴ) 만들기

아케님 2022. 11. 22. 19:10
728x90
728x90
SMALL

일본에는 2019년도 트위터로부터 화제(화제의 트윗 링크)가 된, 쟈가아리고 (じゃがアリゴ) 라는 음식이 있다. 쟈가아리고 (じゃがアリゴ)는 일본의 유명한 감자 과자 쟈가리코(じゃがりこ)와 아리고(アリゴ)의 합성어로, 쟈가리코로 만드는 아리고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아리고(アリゴ) 는 프랑스 음식인 알리고(Aligot)의 일본식 표기인데, 으깬 감자와 치즈를 사용한 음식이라고 한다. 사실 쟈가아리고가 왜 쟈가아리고인지 몰랐는데, 이번에 글을 쓰면서 처음 알리고라는 음식을 알게 되었고, 3년 만에 이름의 뜻을 이해할 수 있었다. 알리고... 생전 처음 들어보는 음식 이름. 여담이지만 일본 살면서 느끼지만 일본 사람들 유독 프랑스 음식을 좋아한다. 요리뿐만 아니라 그냥 프랑스 자체를 좋아하고 로망이 있는 듯하다. 왜 일까?

아무튼 쟈가아리고 (じゃがアリゴ)는 어디서든지 쉽게 구할 수 있는 쟈가리코(じゃがりこ)와 사케루치즈(さけるチーズ, 한국의 스트링 치즈처럼 세로로 찢어지는 치즈), 이 단 2가지 재료만을 사용하여 3분 만에 간단히 만들 수 있고, 맛도 있어서 종종 해 먹기 때문에 기록을 남겨 보겠다.


재료 (쟈가리코 1개 기준)

  • 쟈가리코(じゃがりこ) 1개 : 아무 맛이나 상관없지만, 개인적인 취향으로 치즈맛으로 하는 게 가장 맛있었다.
  • 사케루치즈(さけるチーズ) 1개 : 역시나 아무 맛이나 상관없지만, 개인적인 취향으로 스모크가 제일 맛있었다.
  • 물 150cc : 취향에 맞게 조절, 꾸덕한 게 좋으면 물을 적게 넣으면 된다.
  • 소금 약간 (선택사항) : 안 넣어도 충분히 맛있다.

쟈가리코(じゃがりこ)와 사케루치즈(さけるチーズ)

728x90
728x90

조리 방법

  1. 쟈가리코 용기에 사케루치즈를 적당히 찢어서 넣어준다.
  2. 끓는 물을 150cc (쟈가리코 용기 기준 쟈가리코가 물에 잠길 정도) 부어준 후, 뚜껑을 덮는다.
  3. 치즈가 살짝 녹고 쟈가리코가 잘 으깨질 정도로 물을 머금을 때까지 기다린다. (3~4분 정도)
  4. 뚜껑을 열고 포크나 젓가락 등으로 잘 저어준다.
  5. 완성! 먹는다.

쟈가아리고 (じゃがアリゴ)

※주의※

  • 쟈가리코 용기는 내열 용기가 아니므로 쟈가리코 용기로 만들어 먹을 경우 화상에 주의하자.
  • 환경호르몬이 신경 쓰인다면 다른 그릇에 옮겨서 만들도록 하자.

재료도 간단하고 시간도 얼마 안 걸리기 때문에 간편하게 해 먹기 너무 좋은 음식이고 맛도 훌륭하다. 치즈 맛 낭낭한 쫜득한 감자 요리이고, 과자로 만든 퀄리티의 음식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다. 이 레시피를 생각해 낸 사람은 쩝쩝박사가 분명하다. 한국에서도 한 때 불닭+스트링치즈+삼김같은 편의점 조리 레시피가 유행했던 걸로 아는데, 쟈가아리고도 일본 버전의 편의점 조리 레시피라고 할 수 있겠다. 글 쓰느라 또 생각났으니 내일 만들어 먹어야지.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