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음식일기

[일본 스타벅스] 2024 초여름 시즌 기간 한정 / 스타벅스 스트로베리 프라푸치노 (スターバックス ストロベリー フラペチーノ)

아케님 2024. 5. 12. 12:00
728x90
728x90
SMALL

매년 이맘때쯤 출시되는 스트로베리 프라푸치노. 보통 재출시하면 이름이라도 조금씩 바꾸던데 스트로베리 프라푸치노는 이름도 안 바꾼다.

  • 스타벅스 스트로베리 프라푸치노 (スターバックス ストロベリー フラペチーノ) Tall 680엔

스타벅스 스트로베리 프라푸치노 (スターバックス ストロベリー フラペチーノ)

맛도 우유에 딸기 시럽 타먹는 맛으로 매년 완전히 똑같다. 딸기 시럽이 여름에 집에서 만들어 먹는 빙수에 뿌려먹는 그 딸기 시럽맛이다. 거기에 과육이 조금 보태진 식감. 보통 시즌 음료는 겹쳐서 내놓지 않던데, 관행처럼 내놓는 스트로베리 프라푸치노를 시즌음료로 치기는 애매했는지 멜론 프라푸치노랑 병행해서 하고 있는 중이다.

728x90

작년 스트로베리 프라푸치노 포스팅에서도 딱히 맛에 대해서 할 말이 없어서 집 근처에 스타벅스가 새로 생긴 이야기를 했던데, 이번에도 역시 맛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으므로 아무 말이나 해보겠다.

스타벅스 스트로베리 프라푸치노 (スターバックス ストロベリー フラペチーノ)

최근에 점점 확실 시 되어가는 스타벅스 관련 통계가 있다. 사실 통계라기보다는 그냥 혼자 생각하는 거기는 한데 아무튼... 완전 도쿄 중심부(야마노테선 중심으로 그 근처 동네들) 말고 도쿄에서 살짝 외곽으로 빠지면 스타벅스가 근처에 없는 동네들이 종종 있는데, 그런 동네들은 분좋카가 꽤 있다는 것이다.

728x90

일본에서 카페라고 하면 보통 한국인이 생각하는 세련되고 분위기가 좋은 카페, 그리고 옛날 일본식 카페인 킷사텐. 이렇게 2종류로 나뉘는데, 아직까지 킷사텐이 꽤 많아서 카페라고 해도 한국인이 생각하는 그런 카페가 아니고 레트로한 느낌의 레스토랑 겸 커피집, 식사 메뉴를 판매하는 카페가 주류이다. 커피와 디저트, 분위기로 장사를 하는 aka 분좋카가 굉장히 적다. 분좋카 자체가 어떻게 보면 최근 들어 생긴 한국 문화 같기도 해서 일본에서 분좋카를 찾는 것도 웃기지만 그런 카페가 일본에도 없는 건 아닌데, 유독 스타벅스나 도토루,  타리즈, 산마루쿠, 코메다 같은 일본의 대형 커피 체인점의 점포가 없는 동네에 많다는 사실을 알고 재밌어하고 있는 중이다. (물론 도쿄 중심가는 체인점이 있어도 살아남는 분좋카가 있다.)

SMALL

딱히 무슨 결론이 있는 건 아니고 그냥 재밌다는 이야기였다. 마땅한 카페가 없어서 그런 분좋카가 생기는 건지, 분좋카가 있었는데 대형 카페 체인들이 들어와서 망하는 건지는 모르겠다. (개인적으로는 전자 같다.) 그게 진실인지를 포함해서 인과관계나 상관관계가 있는지까지 알아볼 계획은 없다. 대형 체인점이 접근성이나 편의성이 좋긴 해도 다니다 보면 질려서 다른 새로운 곳을 가고 싶으니 개인적으로 그런 카페들이 주변에 많이 좀 생겼으면 좋겠다.


일본 스타벅스 관련 다른 포스팅

 

[일본 여행]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도쿄 (STARBUCKS RESERVE® ROASTERY TOKYO)

홈페이지 : 도쿄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STARBUCKS RESERVE® ROASTERY TOKYO) 가게 된 사연: 4 연휴가 껴있는 주라 연휴 때 도쿄로 나들이 갈 계획을 세웠었는데, 사람 많은 건 또 싫어서 4 연휴 전날에 

diarykae.tistory.com

 

[일본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 리뉴얼

2023년도 1월 11일부터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이 리뉴얼되었다. 원래는 골드 스타 150개를 모으면 음식/음료/상품으로 교환가능한 세금(8%) 포함 700엔권의 e-티켓으로 교환할 수 있는 심플한 시

diarykae.tistory.com

 

[일본 스타벅스] 2023 여름 시즌 기간 한정 / 스타벅스 스트로베리 프라푸치노 (スターバックス ス

아주 돌고 도는 스타벅스 시즌 음료 이번엔 죽지도 않고 다시 돌아온 스타벅스 스트로베리 프라푸치노다. 그냥 아는 맛있는 맛. 멜론 프라푸치노와 딸기 프라푸치노 중 하나를 먹어야 한다면 멜

diarykae.tistory.com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