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일상일기

일본 감기약 파브론S 골드W(パブロンSゴールドW) 알약 타입 복용 후기

아케님 2023. 8. 26. 12:00
728x90
728x90
SMALL

내 기억으로 나는 한 근 5~6년간 제대로 된 감기에 걸리지 않았다. 체하거나 위염 때문에 골골댄 적은 있어도 근 몇 년간 감기 때문에 아팠던 기억이 없다. 연장선 상으로 인플루엔자나 코로나에도 아직 안 걸렸다. 

가장 최근에 걸린 감기라고 한다면 2017년쯤 한국에 있었을 때 걸린 심한 감기가 기억의 마지막이다. 감기라고는 표현했지만 사실 대체 무슨 병이었는지 지금도 미스터리인데, 몸에 힘이 안 들어가서 겨우겨우 아빠랑 같이 병원에 가 진료받고 나오는 길에 도저히 걸을 수가 없겠어서 냅다 바닥에 주저 않았더니 아빠가 다시 병원에 둘러업고 들어가 한 시간 동안 수액을 맞고 나왔던 적이 있다. 특별히 목이 아프거나 콧물이 난다거나 하는 것 없이 열이 나고 몸에 기운이 쫙 빠지는 증상만 있었는데 의사말로는 일단 열감기 같다는 말만 들었다. 진짜 감기가 맞긴 했나? 아무튼 이때 이후로 심한 감기는 진짜 끔찍하구나 혼자 있을 때는 절대 아프면 안 되겠다 하고 감기기운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후 딱 약 먹고 푹 자는 방식으로 대처를 해왔더니 감기로 앓는 일이 사라진 거다.

그리고 바이러스랑은 애초에 닿을 일이 없도록 집에만 콕 박혀 있는 생활을 하는 게 한 몫하지 않았을까. 세균이나 바이러스는 눈에 안 보이니까 집에서도 그런 부분은 유난스럽게 관리를 한다. 눈에 안 보이는 게 더 무서운 법이니까.

그런데 이번에 오봉야스미가 끝나고 목이 부은 느낌이 들고 침을 삼킬 때 아파서 목감기가 오려나 했는데, 상비약 중 감기약이 똑 떨어져 새로운 약을 구매해 먹어보았다. 일본에서도 감기약으로 유명하고 한국에서도 일본 감기약으로 나름 이름이 알려져 있는 파브론이다. 일본의 의약품은 한국의 의약품보다 전체적으로 효과가 좀 떨어지는(약이 약한) 느낌이 있는데, 그래서 본격적으로 아프고 나서 먹는다기보다는 나처럼 증상이 심해지기 전에 미리 약을 먹어 증상이 심해지는 걸 막는 용도로 약을 먹는 사람들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것 같다. 

파브론S 골드W(パブロンSゴールドW)

728x90

성인 기준 1회 2정, 하루 3회 식후에 섭취를 하면 된다. 60정(30회 섭취 분량)이 들어있는 제품을 구매했고 가격은 세금 포함 1600엔 대였다. 이번에 나는 증상이 있고 난 후 하루동안 약을 못 먹고 방치해서 목이 아픈 증상이 조금 더 심해진 상태에서 복용을 하기 사직했다. 먹고 나서 딱히 졸림이나 몸이 나른해지는 느낌은 없었는데, 그냥 쉬는 게 좋을 것 같아서 한숨 자고 일어났더니 목이 붓고 아픈 게 많이 좋아졌다. 

파브론S 골드W(パブロンSゴールドW)

728x90

알약 타입은 태블릿 형태고 크기가 생각보다 컸는데, 알약 말고 분말 형태도 판매하니 알약을 못 먹는 사람들은 분말 형태를 사면 좋을 거다. 일본 드럭스토어에서는 이런 제2류 의약품을 살 때도 설명이 필요한 제품이면 약사분이 와서 설명을 해주시는데, 이번에 파브론을 구매할 때 약사분이 파브론에 들어있는 아세트아미노펜이라는 성분이 2023년 4월부터 용량 제한 기준이 엄격해져서 파브론은 1명당 하나 밖에 구매할 수 없게 되었다고, 복용할 때 주의하라고 설명을 해주셨다. 혹시나 일본에 와서 파브론을 구매해 가려는 분들은 이점 주의하도록 하자.

파브론S 골드W(パブロンSゴールドW)

SMALL

모두 모두 아프지 말고 건강합시다. 건강히 최고다.


일본 의약품 관련 다른 포스팅

 

일본의 버물리, 신우나 코와 쿨(新ウナコーワクール) 사용 후기

얼마 전에 퇴근을 하고 저녁밥을 사러 나갔다가 길고양이를 만나서 쪼그려 앉아 한참 쳐다보며 사진을 찍은 일이 있었는데, 역시 큰 귀여움에는 큰 대가가 기다리고 있었다. 그 잠깐 사이에 팔

diarykae.tistory.com

 

장시간 모니터 작업용 일본 안약 추천 : 로또 디지아이(ロートデジアイ)

나는 라식을 해서 안구건조증이 있고 하루 24시간 중 18시간 모니터를 보고 살기 때문에 눈이 항상 피로한 편이다. 한국에 있을 때는 라식을 받은 안과에서 안약을 처방받아 사용해 왔지만, 일본

diarykae.tistory.com

728x90
728x90
LIST